Loading
2017. 8. 22. 22:39 - 관리자__

스팀잇 가입하는 방법, 이렇게 따라만 하면 된다!

며칠 전 한경비즈니스 (경제주간지)를 보고 나서 스팀잇 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 최근에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을 접하면서 가상화폐 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 비트코인에 투자하기에는 5-6년 전과 달리 코인의 시세가 4-500만원대가 육박하기 때문에 선뜻 구매하기가 어려웠다.

 

그러나 스팀잇은 비트코인 처럼 사는 개념이 아니다. 스팀잇은 SNS과 같은 개념이다. (참고로 스팀잇은 steem 이라는 사이트에서 만든 SNS이다.) 스팀잇에다가 글을 올려서 많은 VOTE를 받으면 그것이 나중에 내 코인으로 전환이 된다.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으로 설명을 하면 이해하기가 쉬울 것 같다.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인스타그램에서 하트가 스팀잇에서는 '코인'이 된다.

 

자 스팀잇에 관해 간략한 설명이 끝났으니, 스팀잇을 가입하는 방법을 천천히 알려주겠다.

 

Chapter1. 따라만하면 되는 스팀잇 가입하는 방법

스팀잇 가입하는 방법, 너무나도 쉽다. 사이트가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지만 크롬에서 '한글로 번역하기'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이용하면 한결 쉬워진다. (하지만 설명은 영문 버전으로)

 

 

1. http://.steemit.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 위에 보이는 Sign up 을 클릭한다.

 

2.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ACCOUNT NAME에다가 본명을 쓰는 사람도 있는데, 여기에서 말하는 이름은 스팀잇에서 쓸 아이디라고 생각하면 쉽다. 본명으로 활동하는 것이 편한 사람들은 영문으로 이름을 써도 되지만, 주로 쓰는 아이디가 있다면 그 아이디를 쓰면 될 것 같다.

 

3. 세 번째는 이메일을 적으라는 표시가 나온다. 계정을 만들자마자 'E-mail 인증' 을 해야 스팀잇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하는 이메일을 작성해주는 것이 좋다.

 

 

4. 스팀잇 은 독특하게 이메일 인증에서 그치지 않는다. 핸드폰 인증 까지 받아야 한다.

위에 South Korea 를 선택해주고, 자신의 번호를 적으면 나의 핸드폰으로 '인증코드'를 발송한다.

인증코드를 입력해야 한다.

(코인을 직접적으로 주기 때문에 1인 다계정은 미리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스팀잇은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하려고 한다.)

 

5. 끝나면, 이메일로 위에 가려진 상자 부분에 '고유 링크' 가 하나 오는데, 이메일 인증 하기 위해 보내준 메일이다. 여기까지 완료하면 '잠시 기다리라' 는 내용이 온다...  보통 스팀잇 계정은 바로 생성되지 않고, 하루정도 걸려야 승인이 난다고 한다. (그러나 나는 10분만에 허가 메일이 왔다.)

 

6. 인증받았다는 메일이다!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마지막 관문이 기다리고 있다. 바로 '비밀번호 발급'인데, 스팀잇은 비밀번호를 직접 발급해 준다.  가상화폐에 관심있는 사람은 어느정도 알고 있겠지만, 가상화폐 에서 쓰이는 비밀번호는 굉장히 길고 복잡하다! 그래서 스팀잇에서 제공해주는 비밀번호도 굉장히 길다.

 

그리고 앞으로 잊어서는 안 될 정말 중요한 점인데, 비밀번호 찾기 기능이 없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순간 그 계정은 못 쓴다고 생각을 해야 한다. 그러니 꼭 메모장, 이메일, 노트 다양한 곳에 적어놓기를 바란다.

 

여기까지 하면 스팀잇의 계정 생성은 완료가 된다. 앞으로 작성하는 스팀잇에 관련된 포스팅은 내가 직접 경험하면서 배워나가는 부분들을 포스팅하려고 한다!

 

--

 

쓰기 쉬우려고 경어체를 일부러 생략했는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나 vote 꾹 눌러주면, 더 좋은 정보로 보답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