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메일 마케팅은 고객이 구체적으로 원하는 마케팅에 접근하는데 사용된다.
소셜 마케팅 인바운드 마케팅 의 출현에도 불구하고 메일 마케팅은 현재까지도 중요하고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오바마도 대선 준비시 메일 마케팅을 자주 사용했었다고 한다
다음은 고객의 마음을 얻는 메일 작성법 여섯가지 단계이다.
첫번째 단계. 당신이 목표로 하는 고객의 통계 목록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당신이 보내는 메일이 모든 사람에게 가는 것보다 당신이 타겟팅하는 목표 고객을 추려 마케팅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물론 DB를 모으거나 구매하는 것은 쉽지 않거나 비쌀 수는 있지만 당신의 노력을 최대한으로 낮춰주고 일의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
두번째 단계. 좋은 첫 인상을 만들어 눈길을 끄는 헤드라인을 만든다. 표제가 지루해 버리면 잠재 고객은 전혀 관심을 비추지 않는다. David Ogilvey라는 광고계의 아버지는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헤드라인이라고 설명할 정도로 커버 또는 제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세번째 단계, 당신의 표제에 주제와 관련된 의미있는 사진이나 그래픽을 넣음으로써 당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의 신뢰성을 높인다. 당신이 고객에게 관심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은 단 5초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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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번째 단계, 당신이 5,000명에게 편지를 발송하더라도 사람들이 구독을 해야 마케팅이 시작이 된다. 되도록이면 대화체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나' '너' '우리'등 정말 편지를 전달하는 듯한 지칭어를 사용하면서 친밀감을 드러내는 것이 좋다.
다섯번째 단계, 당신이 판매할 제품이나 서비스를 함께 적는다. 당신이 판매할 제품의 가격이나 비용을 진술하는 것이 좋고 특히 중요한 부분은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고객에게 바라는 요구사항이나 판매 목표는 적지 않고, 독자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왜 고객들은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지에 대해 주안점을 두고 작성하는 것이 좋다.
여섯번째 단계, 당신의 잠재적 고객들에게 즉각적인 응답이나 조치를 요청한다. 회신 양식, 웹사이트 주소와 우편물에 대한 응답을 높이기 위해 다른 연락처도 넣어 둔다. 당신이 당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더 나은, 그리고 자세한 수신물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메일 주소나 연락처를 남기게 하여 집중 고객 리스트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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